[뭐지?] 알라딘 TTB 노출 중지

사는 얘기 2009. 1. 11. 12:53 Posted by galad
열심히 감상을 써서 그냥 내 블로그에만 달랑 올려놓기 뭐해서, 책을 구입한 알라딘에도 올려볼까 하다가 TTB라는 게 있길래 한번 해보았다.
알고 보니 개인 블로그에 올리는 리뷰/감상 등을 알라딘의 책소개와 연동해서 광고효과 등을 통해 이익을 배분하는(간단히 말해서) 시스템인 듯. 대충봐서 잘은 모르겠다.
하지만 글을 올리자마자 "TTB  노출 중지"라는 경고문구 비슷한게 떡하니 붙어있길래 뭔가 하고 찾아봤다.
알라딘의 TTB관련 페이지에서는 모르겠어서 네이버에 물어봤더니만,

* 올린 글이 책 리뷰가 아니면 알라딘 검색에서 내 글 노출을 중지하는듯
자동으로 중지로 설정이 되어 있고 로그인 상태에서만 내 글이 보인다.
꼭 책을 들여다 봐야 하는 리뷰여야 하는가 싶지만....
from http://www.ddibo.com/135

란다. 뭔지 잘은 모르겠지만 책 리뷰가 아니라고 판단되면 자동으로 노출을 막아버리는 듯.
알라딘의 리뷰 판단 기준이 무언지는 잘은 모르겠으나(어딘가 적혀있나?) 기껏 열심히 작성했는데 한마디 말도 없이 막아버리는 시스템은 정말 관리자 중심인 듯. 이런 일 한두번 겪으면 누가 TTB을 사용하려고 들까?
TTB라는게 심심해서 만들어 놓은 시스템이라면 정말 돈 많군이라는 생각밖에는 안든다.

p.s.
TTB작성 시, 이미 티스토리에 쓴 글을 copy&paste했는데 줄바꿈이 하나도 적용이 안되었다. 그냥 한 문단이 되어버리는 ㅡ.ㅡ;
그래서 TTB서 작성되어 티스토리에 등록된 글을 수정/태그 추가 했는데 이게 노출 금지된 원인인지? 알 수 없군.
책사는데 알라딘 밖에 이용하지 않아서 감상 쓸때 아마 앞으로도 계속 TTB을 이용하지 않을까 하는데 문제군..

p.s.2.
관련 사항이 있나해서 뒤져봤더니 이런 글이...
"아직 판매수익 및 광고수익 회원자격 승인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판매수익 및 광고수익 회원자격 승인이 이루어지지않으면 정산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본인확인이 된 블로거님에 대해, TTB 운영팀이 신청하신 블로그를 직접 방문한 후 판매수익 및 광고수익 회원자격 승인이 이루어집니다."
아직 승인이 안되서 그랬던 것인가...라고 지금 생각중...
그렇더라도 리뷰 판단의 기준은 무엇인지 궁금하긴 하군.

p.s.3
"- 방문자의 검색, 클릭, 서핑 등을 통해 보상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이트"의 경우에는 승인이 안된단다.
흠. 혹시 구글 애드센스 달면 승인안되는건가? 궁금하군.
그래서~ 베스트셀러 책하나 골라서 TTB에 들어가 봤는데, 별문제 없는듯? 멀쩡히 구글광고가 달려있더라...